세상에 존재하는 홈페이지의 개수는 어느 정도일까요?
이들 중 워드프레스(wordpress)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홈페이지는 어느 정도일까요?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를 잘 모르신다구요?
우리나라는 최근 들어 워드프레스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생기고 있지만, 아직은 많이 미약합니다. 우리는 무엇이 되었든 ‘우리의 것’을 고집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좋든 나쁘든 크게 상관하지 않는 듯합니다. 그러다 보니 워드프레스는 거의 알려지지 않거나, 알고 있더라도 국내 프로그램이나 포털 까페에 비해 기능이 많이 떨어진다는 근거 없는 이야기가 꽤 퍼져 있습니다. 우선 영어로 되어 있어 접근과 이해가 어려운 점과 함께 핵심적 내용보다 부가적 기능에 인터넷 이용자의 경향 때문인 듯합니다. 그러나 속을 들여다보면 부가적 기능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프로그램 자체의 코드도 예술이지만, 플러그인만 17, 000개가 넘습니다.
알려지지 않았거나 어설프다는 워드프레스 기반의 홈페이지 수는 자그마치 5천만 개가 넘는답니다. 즉 세상 홈페이지 5개 중 하나는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죠. 아래 이미지는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만들어진 기업 홈페이지들입니다.
세상 홈페이지 다섯 중 하나, 5천만 개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만들어진 홈페이지들)
그라바타
혹 그라바타의 유용성을 이해하시겠나요? 위의 홈페이지뿐 아니라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만들어진 5천만 개 홈페이지 어디에서든 메일 주소를 적는 것만으로도 그라바타에 등록된 나의 아바타가 보입니다. 최근 들어, 트위트나 페이스북이 인기를 끌지만, 워드프레스는 잠깐 스쳐 지나가는 프로그램이 아닐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혹 홈페이지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워드프레스를 고려해 보기 바랍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워드프레스로 바꾼 것은 약 3년 전입니다. 저희 홈페이지 나이가 12살이 되어가지만, 워드프레스를 몰랐던 9년 가까운 세월이 얼마나 아쉬운지 모릅니다. 9년간 나누고 싶었던 이야기를 제대로 나누지 못했으며 구글 등 검색에 나타나지 않았던 시간도 많았답니다.
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