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트는 맛도 좋지만, 우리에게 이로운 영양을 제공한다. 요구르트는 비교적 낮은 칼로리에도 불구하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칼슘, 리보플라빈 등의 보고라고도 할 수 있다. 또한, 제조과정에 탈지분유를 첨가하기 때문에 우유보다 더 많은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한다.
요구르트는 우유에 대한 거부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다. 더욱이 이러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젖당 거부반응도 줄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부족도 보충해 줄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요구르트가 신맛이 나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오히려 요구르트 속의 젖당이 칼슘의 흡수를 도와준다. 요구르트 자체에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걱정이 있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도움이 된다.
최근의 권고안을 보면 요구르트는 만 3세 이상의 아이들에게는 주어도 좋다고 한다. 아이가 4개월에서 6개월이 되어 음식을 조금씩 먹기 시작할 때 서서히 요구르트의 맛을 보이기 시작해서 만 3세 이상이 되면 반고체 형의 요구르트를 주는 것이 좋다.
한 믿을만한 어린이에 대한 연구에 의하면 요구르트 섭취가 설사를 줄여주었으며, 또한 항생제 치료에서도 요구르트 섭취가 위장의 부담을 덜어 주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0
^^